북한의 성형수술의 수준은? > 과학기술논문 | 엔케이지식인연대

북한의 성형수술의 수준은?

  • profile_image
    관리
    • 0건
    • 838회
    • 22-10-17 09:00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북한의 성형수술의 수준은?

(사)NK지식인연대 대표 김흥광

오늘 시간에는 우리들의 일상과 관련 특별한 주제를 준비했습니다. 성형외과 의학과학과 수술 기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성형 수술을 많이 받는 나라는 어디일까. 인구 대비 비율로 따지면 한국이 최고라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2013년에 영국 <이코노미스트>는 국제성형의학회(ISAPS)의 보고서를 인용해서 한국이 지난 2011년 인구 1000명당 성형 수술을 받은 횟수가 약 13.5건으로 1위였다고 보도했다. 다음으로는 그리스가 약 12.5건, 이탈리아가 11.6건, 미국 9.9건 순이었습니다. 성형수술에서 인구대비당 지구촌에서 압도적 1위의 자리는 오늘날도 의연히 계속되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여학생들은 졸업선물로 쌍가풀수술은 기본으로 받는다고 할 정도로 성형의 일반화 되고 있습니다.
청취자 여러분들은 아마 아름답게 보이기 위하여 여성들이 얼굴이나, 가슴, 또는 여러 부위를 수술한다고 하면 생겨난 대로 살지 뭐 할 일이 없어서 부모로부터 태어난 신체를 고치느라 수술까지 하느냐고 매우 거부반응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백인백색을 가지는 자본주의사회에서 더욱 아름답고 싶은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의학과학과 기술이 발전하지 못하고 거기에 드는 돈을 댈 수 없으면 모든 것이 불가능하겠지요? 그리고 아름다운 여인들이 주위의 시선과 관심을 끄는 것은 누구든 부정할 수 없는 인간들의 본능이기 때문에 잘못 되었다고 폄훼만은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시간에는 성형수술의 옳고 그름보다는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의학과학과 기술이 세계적으로 어느 정도까지 발전하고 있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오늘날 지구촌 어느 나라든 보편화되고 있는 여성들의 성형수술은 목적과 부위, 수술방법에 따라서 점점 다양해지고 확장되고 있는데요. 크게 8가지 분야로 발전하고 있다고 보겠습니다.
성형외과수술은 수술목적애 따라서 미용수술, 성전환수술, 사지연장술이 있습니다. 미용수술은 다음에 이야기 하는 얼굴의 특정부분을 더 예쁘게 보이게 하기 위해 깍아내고, 덧붙이고, 잡아당기는 수술이구요. 성전환수술은 남자를 여자로 만드는 수술이구요. 사지연장술은 관절을 비롯한 특정부위를 수술하여 키를 더 크게 만드는 수술입니다. 벼라별 기술이 다 있지요.
미용수술은 구체적으로 수술부위에 따라 가슴성형, 코성형, 눈성형과 쌍거풀수술, 안명윤곽술, 양악수술로 나눕니다, 다른 것은 다 이해되지만 얀면윤곽술과 양악수술이라는 단어가 생소할 것입니다. 안면윤곽술은 광대뼈 축소술과 사각턱 수술, 양악수술, 돌출입 수술, 앞턱 수술등과 같이 얼굴 전체 혹은 특정부위의 뼈를 깍아내어 윤곽을 보기 좋게 만드는 난이도가 가장 높은 정형외과수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양악수술은 턱을 깍아서 갸름하게 보이기 하기 위해서 우선 턱을 깍은 다음, 턱과 치아가 탈이 없도록 구강수술까지 곁들이는 매우 힘든 수술입니다.
눈성형수술을 일명 앞트임성형이라고도 하는데, 작은 눈을 크게, 치뜨고 째진 눈을 예쁘게 하기 위해서 눈부위를 칼로 째고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말씀드리기는 뭐하지만은 성형수술이 발전해가는 요즘에는 남성성기성형술과 여성성기성혈술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만족한 부부생활을 위하여 성기의 문제들을 수술로서 해결하는 건데요. 여러분들은 매우 황당하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먹는 문제가 해결되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지게 되면 사람들이 상상할 수 있는 범위에는 정말 제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술방법에 따라서 갸녀린 몸매를 만들기 위해 살을 빼기 위한 지방흡입, 지방 분해 수술 및 주사, 얼굴주름을 없애는 필러 수술, 보톡스 시술, 나이들면서 처지는 부위를 끌어 올려주는 피부 리프팅수술, 피부의 이러저러한 잡티와 흉터를 없애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프락셀등이 있습니다.
결국 성형수술에서 핵심은 사람의 피부와 피하지방을 마음대로 붙이고 떼는데 필요한 피부물질과 피부밑에 넣은 물질들을 어떻게 만들어내고, 그것들을 얼마나 정교하게 얼굴의 해당부위에 접목시키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성형수술과 관련된 의료용 재료들은 얼굴이라는 매우 중요한 부분에 쓰기 때문에 부작용이 있어서는 절대로 안 되며, 또 수술효과도 일정기간 동안 지속되어야 하며, 수술방법이 너무 어렵지 말아야 합니다.
세계적인 성형기술 강국인 한국이나 미국은 바로 성형수술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피부의 생산과 이를 기존피부에 접목, 대체하는 수술기술, 이에 필요한 의료기구들을 세계에서 가장 잘 만들고, 의사들의 수술솜씨도 세계에서 최고이기 때문에 한 해에 수십만의 여성과 남성이 성형수술을 위해서 한국을 찾아옵니다.
코로나19 터지기 이전 2017년 성형수술받으러 한국에 온 외국인은 거의 10만명이고 이들이 낸 수술비용만 해도 2천 700억(북한돈으로 1조5천억원정도) 된다고 하는 정말 많지요?
물론 하루 세끼 먹는 것이 기적인 북한의 요즘 어려운 상황을 감안할 때, 주제가 여러분들의 심기에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예전에는 상상도 못했고 그리고 보통사람들의 꿈이기도 한 아름다운 얼굴, 아름다운 몸매가 실제로 돈만 있으면 해결되는 그런 세상이기에 간단하게나마 말씀드렸습니다.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이름
비번
Copyright 2023. All Rights Reserved by (사) NK지식인연대